BAND-MAID – [Glory], [Bubble]

Uncategorized

티스토리 뷰

BAND-MAID – [Glory], [Bubble] / Nippon Crown / 2019

List

Single [Bubble]
1. Bubble
2. Smile
Single [Glory]
1. Glory
2. Hide-and-Seek
Bonus CD
1. Puzzle (Acoustic Version)
2. Anemone (Acoustic Version)
3. Onset

먼저 이 앨범 얘길 하기 전에 이 밴드의 전작인 [Start Over] 음반에 포함되어있던 무려 26곡의 라이브 영상이 담긴 에 대한 얘길 하지 않을 수 없다.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볼 수 있는 장비와 시간이 갖춰진 어제 밤에 거의 세 시간 가까이 진행되는 이 공연 실황 블루레이를 감상했는데 본 앨범인 앨범속에 포함되었던 이전 공연 영상이 DVD여서 화질과 음질이 아쉬웠었는데, 이번엔 블루레이로 감상하니 감동이 수십배는 더해지는 거 같았다. (이제는 4K니 8K니 하는 시대인데 너무 시대에 동떨어져 사는거 같아 한심..ㅎ)

개인적으로 이들을 Girl Band라고 불렀던 시절이 있었는데 Band앞에 ‘Girl’을 붙였던건 어쩌면 이네들에 대한 폄하같은게 작용했슴을 솔직히 시인하는바이다. ‘여자애들이 모여서 얼마나 대단하겠어’라는 남성우월주의의 밑바닥을 보여주는 마인드였겠지.  하지만 이제 이들에게서 그런 수식 따위는 필요치 않아 보인다. 이제는 온전한 Band로 불려져도 손색이 없다. 공연 실황 영상 속에서의 이들의 연주 실력과 공연장을 장악하는 카리스마등은 가히 메탈리카급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굉장한 인상을 준다. 밴드를 결성한 코바토 미쿠의 역할이 좀 불필요해 보이긴 하는 약점이 있긴 하지만 나머지 네 명의 멤버가 보여주는 조화는 감탄스러울 정도다. 이 블루레이는 목숨 걸고 한 번은 봐줘야 할 그런 영상이 아닐런지 싶다..^^ (한국 공연은 안하나 몰라..)

신작 앨범에 대한 얘길 좀 해보자. 응한님이 이번에 보내준 이들의 신작은 두 장의 싱글과 세 장의 보너스 CD로 총 다섯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수록곡은 아쉽게도 CD 5장에 총 7곡이다. 7곡을 감상하기위해 플레이어에 CD를 다섯번이나 갈아 끼워야 된다는 지대하게도 불편한 사실..ㅠ Band의 인기와 함께 음반사의 상술은 도를 좀 지나친게 아닌가 싶을 정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음반의 내용물은 상당히 훌륭하다. 진화를 거듭하는 실력파 밴드답게 군더더기 없는 화려함과 진중함이 이 두 장의 싱글에는 담겨 있다. 의 두 곡이 조금 얌전하고 진득한 느낌이라면, 는 밴드 특유의 화려하고 강한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두 싱글 모두 너무 짧은 것이 아쉬움이랄까. 소속사인지 음반사인지의 상술 (마치 이것은 일본 아이돌 문화의 한 형태인 악수회와 비슷한 느낌을 받게 한다..ㅠ) 만 아니라면 브라보!! 라고 박수를 쳐주고 싶다. 국내에선 어떤 가수는 CD가 썩지 않는다는 이유로 물리적 음반을 내지 않다가 썩는 성분인 옥수수를 이용한 CD로 음반을 내기도 하던데 CD 한 장에 한 곡.. 그것도 세 장에 세 곡을 담는건 심각한 자원 낭비가 아닌가.. 버리지 않을테니 내 생에에서는 환경 문제는 아니겠지만..
암튼 세 장의 보너스 CD에는 투어중 행해진 어쿠스틱 라이브 클립 2개를 담고 있고, 하나는 ‘Onset’ 이라는 보컬이 빠진 연주곡을 담고 있는데 이 곡이 담긴 보너스 CD는 이 싱글+보너스CD의 백미가 아닌가 싶은 기분이 든다. 밴드로서의 절정의 연주력과 화려한 기교, 청자의 감각을 끌어올리는 상승의 무드까지. 이것은 확실히 이 밴드의 지금까지의 노력과 원숙함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현재의 최상 가치가 아닐까 싶다.

늘 응한님께 얻어 듣는 형편이라.. 이 밴드가 음반을 이런식으로 찔끔찔끔 자꾸자꾸 내지 않았으면 좋겠다. 한방에 정규 앨범을 2년이나 3년에 한 장씩.. 그래야 얻어 듣는 마음이 조금 편하려나..ㅡㅡ;
그렇지만 아주 오래 갔으면 좋겠다는 바램은 언제나 변함없다. 메이드 컨셉은 여전히 맘에 안들지만..ㅎㅎ

덧붙임 : 공연실황에서의 ‘Onset’ 클립을 유투브에서 링크했는데 음질등이 영 아니다. 가급적 음반이나 블루레이 실황에서 감상해 보시길 바래본다.

Source

Sharing is caring!

Leave a Reply